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직원의 자원봉사 참여 정도와 참여 동기에 따른 내부마케팅 효과The Internal Marketing Effects of Employees’Volunteer Participation in CSR

Other Titles
The Internal Marketing Effects of Employees’Volunteer Participation in CSR
Authors
김소영임승희이유리
Issue Date
Dec-2012
Publisher
포스코경영연구원
Keywords
CSR; 조직시민행동; 조직동일시; 조직만족; 내부마케팅 효과; 동기; CSR;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Organizational Satisfaction; Internal Marketing Effect; Motivation
Citation
POSRI경영경제연구, v.12, no.3, pp 96 - 123
Pages
28
Journal Title
POSRI경영경제연구
Volume
12
Number
3
Start Page
96
End Page
123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2028
ISSN
2233-8535
Abstract
최근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직원의 자원봉사 참여를 통한 CSR의 활동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기업의 CSR 활동에서 실시되는 직원의 자원봉사 참여 활동이 창출하는 내부마케팅 효과의 규명을 주요 목적으로 설정하였다. 보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는 내부효과 측면에서 직원의 자원봉사 참여 정도와 참여 동기에 따라 참여 효과가 상이할 것임을 예측하였다. 분석 결과, 자원봉사 참여정도가 높은 집단에서 낮은 집단보다 조직관련 성과(조직시민행동,조직만족)가 높게 나타났다. 또한 이중적 동기나 내재적 동기가 활성화된 집단이 외재적 동기나 무동기 집단보다 조직시민행동, 조직동일시, 그리고 조직만족의 수준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글로벌서비스학부 > 앙트러프러너십전공 > 1. Journal Articles
경상대학 > 경영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Yoo Ri photo

Lee, Yoo Ri
글로벌서비스학부 (앙트러프러너십전공)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