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근대한국 교육 개념의 변용

Authors
이명실
Issue Date
Mar-2020
Publisher
학지사
Table Of Contents
편저자 서문 제1부 '교육'의 개념사적 접근 제1장 근대 '교육' 개념의 수용 제2장 통합적 교육개념의 형성 제3장 『조선왕조실록』과 육·교·학 제4장 '도야' 개념의 수용 및 전개 제2부 교수·학교·교사·학생의 개념사 제5장 근대 '교수' 개념의 수용 제6장 『조선왕조실록』의 교수행위 관련 개념 제7장 근대적 학교체제의 수용과 '중학교' 개념 제8장 근대 '교사' 개념의 수용 제9장 근대 '학생' 개념의 변용 별장 일본국 군주 호칭에 관한 일고 〈부록〉 찾아보기
Pages
276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29287
ISBN
9788999720819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대학 > 기초교양대학 > 기초교양학부 > 3. Books & Book Chapter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Myung Sil photo

Lee, Myung Sil
기초교양대학 (기초교양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