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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렌더링을 위한 단말기 성능분석 방법Device Performance Analysis Method for Hybrid Rendering

Other Titles
Device Performance Analysis Method for Hybrid Rendering
Authors
김학란박화진
Issue Date
Dec-2008
Publisher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Keywords
hybrid rendering; adaptive service; device performance; realtime rendering
Citation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v.9, no.4, pp 771 - 778
Pages
8
Journal Title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Volume
9
Number
4
Start Page
771
End Page
778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4390
ISSN
1598-2009
2287-738X
Abstract
하이브리드 렌더링 모델에서 적절한 수준을 결정하기 위한 단말기 성능분석 방법을 제안한다. 최근에 하나의 물체를 이루는 여러 개의 폴리곤에 각각 다른 음영법을 함께 적용하는 하이브리드 렌더링 모델을 제안하였다. 하이브리드 렌더링 모델에서 고로 음영과 평면 음영이 적용될 폴리곤 수는 그래픽 콘텐츠가 실행되는 단말기의 성능과 상황에 맞도록 계산되어져야 한다. 따라서 현재의 단말기 환경에 대한 성능 분석과 사용자의 선호도 등을 고려하여 자동적으로 실행 가능한 적절한 메시의 수와 고로 음영과 평면 음영의 정도를 계산해 내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하이브리드 렌더링의 개념자체는 간단하지만 실행환경에 따라 여러 단계의 해상도를 자동적으로 가질 수 있으므로 실시간 렌더링 시간을 줄일 수 있는 효율적인 대안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단말기 환경에서 게임과 같은 3차원 그래픽 콘텐츠의 실시간 적응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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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k, Hwa 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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