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모바일 IPTV 시장 활성화를 위한 소비자 연구A Study on Consumers’ Perception and Attitudes for Market Promotion of Mobile IPTV

Other Titles
A Study on Consumers’ Perception and Attitudes for Market Promotion of Mobile IPTV
Authors
김민정
Issue Date
Oct-2014
Publisher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Citation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v.14, no.5, pp 45 - 53
Pages
9
Journal Title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Volume
14
Number
5
Start Page
45
End Page
53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47258
DOI
10.7236/JIIBC.2014.14.5.45
ISSN
2289-0238
2289-0246
Abstract
본 연구는 현재 사용 중인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의 이용행태를 분석하고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중 모바일 IPTV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하였다. 연구결과,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는 전체 응답자의 82.8%가 사용하고 있었으며 향후 모바일 IPTV의 이용 의향에 대해서는 33.6%가 의향이 있다고 응답하였다. 향후 모바일 IPTV 이용시 고려 사항으로는 다양한 실시간 채널을 가장 높은 빈도로 선택하였으며 다음으로 이용요금 및 요금제를 두번째 고려 사항으로 선택하였다. 그리고 향후 모바일 IPTV 이용시 주로 이용할 영상종류 및 지불의향 금액도 조사하였다. 또한 모바일 IPTV를 이용하지 않겠다는 가장 큰 이유에도 ‘요금 및 요금제가 비싸기 때문’이었는데 가격요인은 모바일 IPTV 이용여부에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들을 바탕으로 모바일 IPTV의 활성화를 위한 실행방안을 제안하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사회과학대학 > 소비자경제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Min Jeong photo

Kim, Min Jeong
사회과학대학 (소비자경제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