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PPV의 구매율 분석과 산업적 함의Buy-rate of PPV and limplications for Video Entertainment Industry

Other Titles
Buy-rate of PPV and limplications for Video Entertainment Industry
Authors
도준호
Issue Date
Jun-2003
Publisher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Citation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no.11, pp.45 - 69
Journal Title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Number
11
Start Page
45
End Page
69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49042
ISSN
1598-5733
Abstract
본 논문은 협송(narrowcasling)의 궁극적인 모델로 PPV(Pay-Per-View)를 상정하고 PPV 구매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분석을 시도하였다. 상영관에서 흥행성적과 PPV 서비스에 할당되는 채널의 용량이 케이블 TV와 위성방송에서 제공하는 PPV 서비스의 구매율에 미치는 영향이 분석되었다. 연구 결과는 이론적으로 논의 된 소수 취향의 프로그램 제공은 현실적으로 PPV에 이루어지지 않았고 “이중의 위험”이 반영되면서 상영관 흥행작 위주의 구매 행태가 일어남을 제시하고 있다. PPV 서비스에 할당된 채널 용량은 구매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구조적 프로그램 선택요인으로 분석되었다. 디지털 방송 환경의 발달과 더불어 PPV 서비스와 비디오 대여점 간에 창구 순서의 대체 가능성과 이에 따른 영상물 유통 산업의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미디어학부(대학) > 미디어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Do, Joon Ho photo

Do, Joon Ho
미디어학부(대학) (미디어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