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e러닝 평가의 구성요소 및 평가준거에 관한 소고

Authors
유평준
Issue Date
May-2003
Publisher
한국산업교육학회
Citation
산업교육연구, v.9, pp 73 - 94
Pages
22
Journal Title
산업교육연구
Volume
9
Start Page
73
End Page
94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49153
ISSN
2093-3444
Abstract
e러닝은 집합식·면대면교육과 학습내용제시방법, 상호작용방법, 학습자의 학습내용 구성방법 등이 상이하므로, 이에 대한 평가영역 및 평가방법도 재고려되어야 한다. 본고는 e러닝의 구성요소에 따라 e러닝의 평가영역을 시스템에 대한 평가, e러닝 콘텐츠에 대한 평가, 학습자의 학습과정 및 학습결과에 대한 평가, 그리고 총체적 성과분석 등 네가지 영역으로 제시하고, 각 평가영역별 평가준거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자 하였다. e러닝의 평가영역을 체제적인 관점을 통해 제시함으로써, e러닝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궁극적으로 e러닝 평가의 문제점과 향후 평가방향에 대한 논의를 공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원격대학원 > 교육공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Yoo, Pyung Jun photo

Yoo, Pyung Jun
원격대학원 (교육공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