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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Customer's Intention to Use the Mobile Game Service

Other Titles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Customer's Intention to Use the Mobile Game Service
Authors
김효정한창희서보밀김근종
Issue Date
Feb-2005
Publisher
한국전자거래학회
Citation
한국전자거래학회지, v.10, no.1, pp 1 - 19
Pages
19
Journal Title
한국전자거래학회지
Volume
10
Number
1
Start Page
1
End Page
19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5699
ISSN
2288-3908
Abstract
정보기술의 수용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급격한 성장과 발전을 이루고 있는 모바일 게임의 이용의도에 대한 연구는 미흡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게임 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를 하였다. TAM과 모바일 게임에 관련된 연구를 기초로 하여 시스템적 요인, 개인적 요인, 사회적 요인이라는 3가지 차원에서 서비스 품질, 사회적 영향, 즉시 접속성, 혁신성, 자기효험이라는 5가지의 항목을 외부변수로 제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하여 기업에서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고객을 대상으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보다 중점을 두어야 할 요인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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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대학 > 경영학부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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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h, Bomil
경상대학 (경영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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