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디자인과 마케팅을 융합한 통합 브랜드 구축 연구- 작품 ‘Wave Spring Space'을 중심으로 -Study on Integrated Brand Building by Combining Design and Marketing- Centering on “Wave Spring Space” -

Other Titles
Study on Integrated Brand Building by Combining Design and Marketing- Centering on “Wave Spring Space” -
Authors
박혜진이은슬주서역이진민장미정이성애
Issue Date
Feb-2018
Publisher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연구소
Keywords
에이지20; 브랜딩·스타일링·마케팅, 디자인 프로세스; Age20; Branding·Styling·Marketing; Design Process
Citation
숙명디자인학연구, v.25, pp.49 - 56
Journal Title
숙명디자인학연구
Volume
25
Start Page
49
End Page
56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4637
ISSN
2288-0321
Abstract
본 연구는 2017년 9월~12월까지 총 15주간, 숙명여자대학교 환경디자인학과 교과목에서 진행한 통합브랜드구축의 과정들을 '브랜딩, 스타일, 마케팅'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방법은 (주)애경의 화장품 브랜드 <Age20'S>를 고바야시의 컬러 이미지 스케일을 통해 브랜드 공간 디자인의 기본적인 컨셉을 계획하고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공간디자인적 세부전략 과정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대상이 되는 브랜딩, 스타일, 마케팅 과정은 기존 브랜드를 이용한 공간을 개발 및 스타일링 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밝힘으로서 향후 화장품 브랜드 공간 디자인 개발 및 전시기획에 있어서 기초자료로 활용하는데 의의가 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미술대학 > 환경디자인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Rhie, Jin Min photo

Rhie, Jin Min
미술대학 (환경디자인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