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스노우보드 소비자의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의 구조관계Effects of Service Quality at a Ski Resort on Service Value,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for snowboarders

Other Titles
Effects of Service Quality at a Ski Resort on Service Value,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for snowboarders
Authors
박명국유현순
Issue Date
Nov-2010
Publisher
한국체육학회
Keywords
snowboard; service quality; service value; customer satisfaction; customer loyalty
Citation
한국체육학회지, v.49, no.6, pp 437 - 448
Pages
12
Journal Title
한국체육학회지
Volume
49
Number
6
Start Page
437
End Page
448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52445
ISSN
1738-964X
2508-7029
Abstract
본 연구는 스키리조트를 이용하는 스노우보드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의 인과관계를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연구대상은 강원도에 소재한 스키리조트 3곳을 선정하여 총 450명을 표집 하였고, 연구의 자료로 부적합한 34부를 제외한 416부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연구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스키리조트의 서비스품질은 서비스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키리조트의 서비스품질은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스키리조트의 서비스품질은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서비스가치는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서비스가치는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고객만족은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이과대학 > 체육교육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