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실버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구매영향요인에 관한 연구A Stduy on Factors Affecting Purchase of Elderly Consumer according to Lifestyle Types

Other Titles
A Stduy on Factors Affecting Purchase of Elderly Consumer according to Lifestyle Types
Authors
김숙응
Issue Date
Jun-2007
Publisher
한국기업경영학회
Keywords
Elderly Marketing; Elderly Consumer; Types of Lifestyle for Elderly; Factors of Affecting Purchase.; 실버마케팅; 실버소비자; 실버 라이프스타일 유형; 구매영향요인
Citation
기업경영연구, v.14, no.1, pp 113 - 128
Pages
16
Journal Title
기업경영연구
Volume
14
Number
1
Start Page
113
End Page
128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52727
ISSN
1229-957X
Abstract
우리나라는 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빠른 노령화 현상으로 인해 전체 인구 중 나이든 세대들이 차지하는 비율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는 여러 산업 분야의 기업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은 노년층 시장에 대한 낙관적인 기대를 가지고 있다. 기업이 다른 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노년층소비자에 대한 정보가 많을수록 유리하나, 이에 대한 이해나 정보는 미흡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노년층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기업들이 효율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데 시사점을 제공하기 위하여 노년층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그에 따른 제품관여 수준별 구매영향요인을 조사 분석하였다. 이는 실버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업들에게 지표로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