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해양레저스포츠 서비스품질 마케팅믹스(4P's) 요인이 참여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Authors
유현순하수영
Issue Date
Jan-2007
Publisher
한국체육학회
Keywords
participation satisfaction; re-purchase intention; service quality; marketing mix; participation satisfaction; re-purchase intention; service quality; marketing mix
Citation
한국체육학회지, v.46, no.1, pp 485 - 494
Pages
10
Journal Title
한국체육학회지
Volume
46
Number
1
Start Page
485
End Page
494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56654
ISSN
1738-964X
2508-7029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해양레저스포츠 종목 중 수상스키와 스쿠버다이빙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 마케팅믹스(4P's) 요인이 참여만족도에 미치는 영향력과 참여만족도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함으로써 참여만족도를 향상시켜 지속적인 재구매를 유도하여 해양레저스포츠 시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있다. 본 연구를 통해 얻어진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품질 마케팅믹스 요인 중 참여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제품, 가격, 장소, 촉진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참여만족도는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서비스품질 마케팅믹스 요인 중 수상스키 참여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제품, 가격, 장소, 촉진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참여만족도는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서비스품질 마케팅믹스 요인 중 스쿠버다이빙 참여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제품, 장소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참여만족도는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이과대학 > 체육교육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