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유아교육기관의 반편견 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A study on the cognition of Anti-bias education between children educational institutions

Other Titles
A study on the cognition of Anti-bias education between children educational institutions
Authors
허정경이장우
Issue Date
Aug-2002
Publisher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Citation
열린유아교육연구, v.7, no.2, pp 207 - 218
Pages
12
Journal Title
열린유아교육연구
Volume
7
Number
2
Start Page
207
End Page
218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60611
ISSN
1226-8119
Abstract
본 연구는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반편견 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을 유아교육기관 유형 및 유아교사의 학력과 경력에 따른 차이를 알아본 것으로, 서울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근무하고 있는 유아교사 총 378명을 연구대상으로 하였다. 그 결과, 대부분의 유아교육기관에서는 반편견 교육이 필요하다고 보았으며, 유아교사의 반편견 교육의 내용 영역별에 따른 인식은, 능력에 대한 반편견 교육의 인식이 가장 높았고, 다양한 가족구성에 대한 반편견 교육이 가장 낮은 인식을 보였다. 전반적으로, 유치원교사가 어린이집교사 보다 반편견 교육에 대한 인식이 높았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생활과학대학 > 아동복지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