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프로젝트 접근법에서의 도덕적 성취: 드러난, 잊혀진 그리고 숨겨진 목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윤은주-
dc.date.available2021-02-22T10:55:08Z-
dc.date.issued2013-12-
dc.identifier.issn1598-311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6194-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프로젝트 접근법의 사회 및 도덕적 성취에 대한 논의이다. 최근 유아뿐만이 아니라 초등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이 활발히 적용 중이다. 그러나 그 적용과 평가가 지적 성취중심으로 이루어져 프로젝트 접근법이 마치 인지나 사고발달을 위한 교수학습법으로 오인될 양상이 커지고 있다. 이런 오해와 편향된 추이에 대해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아울러 프로젝트 접근법이 사회 및 도덕적 성취에 기여하는 부분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프로제트 접근법의 연구경향을 분석한 후 프로젝트 접근법 개정판에서 추가된 목표를 심층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dc.format.extent20-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dc.title프로젝트 접근법에서의 도덕적 성취: 드러난, 잊혀진 그리고 숨겨진 목표-
dc.title.alternativeMoral Contributions of the Project Approach: Exposed, Forgotten and Hidden Objectives-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doi10.17282/ethics.2013..43.265-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초등도덕교육, v.43, pp 265 - 284-
dc.citation.title초등도덕교육-
dc.citation.volume43-
dc.citation.startPage265-
dc.citation.endPage284-
dc.identifier.kciidART001825564-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the Project Approach-
dc.subject.keywordAuthorsocial-
dc.subject.keywordAuthormoral-
dc.subject.keywordAuthorintrinsic motivation-
dc.subject.keywordAuthor프로젝트 접근법-
dc.subject.keywordAuthor사회적 성취-
dc.subject.keywordAuthor도덕적 성취-
dc.subject.keywordAuthor내재적 가치-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825564-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생활과학대학 > 아동복지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Yun, Eun Ju photo

Yun, Eun Ju
생활과학대학 (아동복지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