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영어도서관 마케팅과 도서관 주도 독서프로그램 도입에 관한 연구A Study on English Library Marketing and Reading Programs

Other Titles
A Study on English Library Marketing and Reading Programs
Authors
오경묵
Issue Date
Dec-2009
Publisher
한국정보관리학회
Keywords
English library management; building English collection; library marketing; English book reading; 도서관마케팅; 영어도서관운영; 영어장서개발; 영어독서; 공공도서관경영
Citation
정보관리학회지, v.26, no.4, pp 299 - 317
Pages
19
Journal Title
정보관리학회지
Volume
26
Number
4
Start Page
299
End Page
317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7459
DOI
10.3743/KOSIM.2009.26.4.299
ISSN
1013-0799
Abstract
한국사회와 도서관계에 변화의 가속화가 요구되는 현 시점에서는 도서관경영을 보다 현실적 상황을 고려하여 운영하는 전략을 수립할 필요성이 있으며, 특성화사업을 통해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필요가 있다. 수요를 창출하는 경영기법을 ‘마케팅’이라고 한다면 앞으로 수요가 확산될 서비스나 프로그램 중 하나가 영어독서와 영어도서관 설치에 대한 관심사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을 최근 신문기사를 통해 개인, 기관 및 사교육기관 별로 정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제시된 독서방식을 국내 도서관의 활성화 방안 중 하나로 적용하기 위하여 전통적인 자율독서프로그램을 국내 상황에 맞게 새롭게 분석, 전개하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문과대학 > 문헌정보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