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향수 런칭쇼 전시공간 디자인에 대한 연구 -Marc Jacobs 브랜드 개발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Study on Design of Exhibition Space for Perfume Launching Show - Focusing on Marc Jacobs brand development process -

Other Titles
Study on Design of Exhibition Space for Perfume Launching Show - Focusing on Marc Jacobs brand development process -
Authors
김송린송윤영지은이이진민신은별김태범
Issue Date
Aug-2017
Publisher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연구소
Keywords
브랜딩; 공간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ing; space design; brand identity
Citation
숙명디자인학연구, v.24, no.10, pp 116 - 125
Pages
10
Journal Title
숙명디자인학연구
Volume
24
Number
10
Start Page
116
End Page
125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8175
ISSN
2288-0321
Abstract
본 연구는 기초적인 개체들의 속성이 어떻게 구조화 되고, 이에 따라 일상적인 공간이 특별한 공간으로 변모해가는 과정들을 제안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방법은 기초 공간에 대한 이론 고찰과 이를 바탕으로 조형에 대해 탐구, 분석하는 탐색적 연구이다. 연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본 연구는 개체를 각각 모델링한 것을 제시한다. 둘째, 특징적인 요소들을 형태, 색, 빛으로 분류하여 구성한다. 셋째, 완성된 모델을 기반으로 <마크제이콥스 브랜드>의 브랜딩 후, 4차원의 전시공간을 만든다. 그 결과, 본 연구는 공간디자인을 브랜딩하고 관람객으로 하여금 긍정적인 경험을 겪게 하여 그 브랜드에 특별한 가치와 이미지를 부여하는 기능을 구상하는 것이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미술대학 > 환경디자인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Rhie, Jin Min photo

Rhie, Jin Min
미술대학 (환경디자인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