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적 요인과 생활습관이 폐경 후 여성의 골밀도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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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최윤희 | - |
dc.contributor.author | 승정자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11:13:34Z | - |
dc.date.issued | 2007-09 | - |
dc.identifier.issn | 2288-3886 | - |
dc.identifier.issn | 2288-3959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8343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폐경 후 여성 64명중 골밀도 분류에 따라 골다공증군 (20명), 골감소군 (24명), 정상군 (20명)으로 분류한 뒤 신체계측, 골밀도 측정, 설문조사를 통하여 생리적 요인과 생활습관이 폐경 후 여성의 골밀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기 위하여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연구 대상자들의 평균 연령은 62.09세, 평균 신장은 153.78 cm로, 골밀도에 따른 세 군간에 유의적인 차이가 없었다. 평균 체중은 56.09 kg, 체질량 지수 (BMI)는 23.7 | - |
dc.format.extent | 9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영양학회 | - |
dc.title | 생리적 요인과 생활습관이 폐경 후 여성의 골밀도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Effects of Physiological Factors and Lifestyles on Bone Mineral Densityin Postmenopausal Women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South Korea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Journal of Nutrition and Health, v.40, no.6, pp 517 - 525 | - |
dc.citation.title | Journal of Nutrition and Health | - |
dc.citation.volume | 40 | - |
dc.citation.number | 6 | - |
dc.citation.startPage | 517 | - |
dc.citation.endPage | 525 | - |
dc.identifier.kciid | ART00108115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identifier.url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6250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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