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PR역할에 대한 패러다임 인식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조삼섭-
dc.date.available2021-02-22T11:13:51Z-
dc.date.issued2007-08-
dc.identifier.issn1229-2869-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8385-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PR 실무자들의 인식조사를 통해 국내 홍보실무자들이 가진 PR 패러다임을 탐색하는 것이었다. PR 실무자들이 속한 집단에 따라 PR 역할에 대한 인식은 약간의 차이를 보였으나, 전체적으로 주류 패러다임은 체계론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PR의 역할인식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 이 점은 조직의 관점에서 공중과의 커뮤니케이션 관리, 평판 관리, 조직 입장 옹호, 조직입장을 대변하는 패러다임이 주류임을 나타낸다. 관계관리의 패러다임은 상징적 커뮤니케이션과 행위적 커뮤니케이션의 균형을 고려하며 상징적 커뮤니케이션이 빠지기 쉬운 인위적 이미지 형성(spinning)의 부정적 효과를 잡아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
dc.format.extent30-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PR학회-
dc.titlePR역할에 대한 패러다임 인식 연구-
dc.title.alternativeExploratory Study of Public Relations Paradigm and Roles-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doi10.15814/jpr.2007.11.1.77-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홍보학연구, v.11, no.1, pp 77 - 106-
dc.citation.title홍보학연구-
dc.citation.volume1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77-
dc.citation.endPage106-
dc.identifier.kciidART00107272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패러다임-
dc.subject.keywordAuthor홍보-
dc.subject.keywordAuthor관계관리-
dc.subject.keywordAuthor역할인식1. 문제제기-
dc.subject.keywordAuthorParadigm-
dc.subject.keywordAuthorPublic Relations-
dc.subject.keywordAuthorRelationship Management-
dc.subject.keywordAuthorRole Perception-
dc.subject.keywordAuthorParadigm-
dc.subject.keywordAuthorPublic Relations-
dc.subject.keywordAuthorRelationship Management-
dc.subject.keywordAuthorRole Perception-
dc.identifier.urlhttps://www.earticle.net/Article/A231538-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사회과학대학 > 홍보광고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Jo, Sam Sup photo

Jo, Sam Sup
사회과학대학 (홍보광고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