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브랜드 믹스를 통한 웰빙 라이프 스타일 식음공간 제안-Workout kitchen 브랜드 개발을 중심으로-Well-Being Lifestyle Space for Food and Beverage by the Brand Mix -Focusing on Brand Development of "Workout Kitchen"-

Other Titles
Well-Being Lifestyle Space for Food and Beverage by the Brand Mix -Focusing on Brand Development of "Workout Kitchen"-
Authors
심민주설수빈양정은조해인이진민이미연장미정
Issue Date
Feb-2015
Publisher
숙명디자인연구소
Keywords
웰빙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믹스; 식음공간; Well-being Lifestyle; Brand Mix; Space for Food and Beverage
Citation
숙명디자인학연구, v.20, pp 91 - 100
Pages
10
Journal Title
숙명디자인학연구
Volume
20
Start Page
91
End Page
100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0671
ISSN
2288-0321
Abstract
지금까지의 브랜드 믹스 전략에 관한 연구는 여러 가지 브랜드 마케팅 요소들의 믹스 전략이 인지도, 이미지, 충성도 등 소비자 관련 변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또, 브랜드 성과에 어떤 관련성이 있는가에 대하여 소비자 입장에서 접근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본 연구는 기존 연구들과는 달리 브랜드를 표현하는 디자인을 전략적 요소의 핵심으로 보고, 이를 2차원, 3차원 및 4차원의 공간환경에 구현하여 브랜드 믹스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공간 사례를 제시한다. 브랜드 디자인은 브랜드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과 잠재 고객을 공유하기 때문에 그 중요도는 가중되며 브랜드 믹스의 중요성은 가중된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두 브랜드의 디자인 및 마케팅 전략을 각각 분석하여 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제시한다. 또한 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입체적으로 구현하는 브랜드 공간을 실제 사례를 통해 그래픽 디자인과 제품디자인, 그리고 공간에 구현되는 디자인 요서들을 통해 통합적으로 제시되는 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미술대학 > 환경디자인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Rhie, Jin Min photo

Rhie, Jin Min
미술대학 (환경디자인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