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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브랜드의 전개 경향에 관한 연구-카데고리 확장과 라인확장을 중심으로-Study on the Development Trend of Ceramic Brand -Focusing on Category Expansion and Line Expansion-

Other Titles
Study on the Development Trend of Ceramic Brand -Focusing on Category Expansion and Line Expansion-
Authors
곽수경이진민장미정
Issue Date
Feb-2015
Publisher
숙명디자인연구소
Keywords
도자기; 도자 브랜드; 브랜드 확장; Ceramics; Ceramic Brand; Brand Expansion
Citation
숙명디자인학연구, v.20, pp 102 - 111
Pages
10
Journal Title
숙명디자인학연구
Volume
20
Start Page
102
End Page
111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0672
ISSN
2288-0321
Abstract
본 논문은 국내외 도자브랜드의 전개 경향의 특성을 해명함에 있어서, 국내외 도자브랜드의 도자기 확장사례에 대한 고찰을 통하여 그 특성을 밝히고자 하는 연구이다. 이를 위해 도자기의 개념과 유형 및, 브랜드 확장의 특성을 기본 이해에 두고, 국내외 도자브랜드의 브랜드 확장 사례 조사를 통하여 라인별 확장, 카테고리 확장으로 분석함으로써 국내외 도자브랜드의 브랜드확장 및 다각화를 위한 전략 수립에 그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데 의의를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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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hie, Jin Min
미술대학 (환경디자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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