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 프랑스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Global Strategies of AMOREPACIFIC

Other Titles
Global Strategies of AMOREPACIFIC
Authors
김주헌
Issue Date
Sep-2003
Publisher
한국국제경영학회
Keywords
(주)태평양; 글로벌 전략; 프랑스 향수시장; 롤리타 렘피카; AMOREPACIFIC; Global Strategy; French Perfumery Market; Lolita Lempicka; AMOREPACIFIC; Global Strategy; French Perfumery Market; Lolita Lempicka
Citation
국제경영연구, v.14, no.2
Journal Title
국제경영연구
Volume
14
Number
2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6303
ISSN
1598-2718
Abstract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선두 위치를 지켜오고 있는 (주)태평양은 프랑스에 진출하여 롤리타 렘피카라는 향수 브랜드로 여성 향수시장에서 5위권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불리한 원산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한국 기업으로서 화장품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프랑스 시장에서 이러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사실은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킨다. 본 사례는 (주)태평양의 프랑스 진출전략의 배경과 내용, 향수시장에서의 성과와 성공요인, 향후 글로벌 전략에의 시사점 등을 분석한다. 롤리타 렘피카가 프랑스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게 된 요인으로는 시장의 한 흐름을 파악하고 여기에 대응하는 제품을 개발했다는 점, 유능한 현지경영자 채용을 포함하여 경영방식을 현지화하고 의사결정 역시 현지에 대폭 위양했다는 점, 애초에 의도한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일관된 마케팅 정책을 추진했다는 점 등을 들 수 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경상대학 > 경영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