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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스타일링·마케팅을 결합한 스페이스 디자인 프로세스 연구 - 작품‘Fill the Red, Feel the Red'를 중심으로 -tudy on Space Design Process combined with Branding, Styling, and Marketing - Centering on the‘Fill the Red, Feel the Red’ -

Other Titles
tudy on Space Design Process combined with Branding, Styling, and Marketing - Centering on the‘Fill the Red, Feel the Red’ -
Authors
은다솜장효실최해원홍지현이진민장미정이성애
Issue Date
Feb-2018
Publisher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연구소
Keywords
루나; 브랜딩; 스타일링; 마케팅; 디자인 프로세스; Luna; Branding; Styling; Marketing; Design Process
Citation
숙명디자인학연구, v.25, pp 4 - 15
Pages
12
Journal Title
숙명디자인학연구
Volume
25
Start Page
4
End Page
15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4633
ISSN
2288-0321
Abstract
본 연구는 디자인 분야와 마케팅 분야의 전략을 종합하여 전략적 연결점을 찾아내 요소들 간 융합을 이루는 사례를 제시하여 브랜드·스페이스·마케팅에서 새로운 방향성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데 목적을 둔다. 이에 본 연구는 2017년 9월~12월까지 (주)애경과 산업 연계하여 진행된 숙명여대 환경디자인학과 '브랜딩·스타일링·마케팅' 교과목에서 도출된 'fill the red, feel the red' 프로젝트를 마케팅 및 디자인 프로세스, 결과물을 도출하여 그 과정들을 밝힌다. 아울러 본 연구는 브랜드 스페이스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해, 브랜드 스페이스(팝업스토어)를 개발 및 스타일링하며 (주)애경의 화장품 브랜드 'LUNA'를 브랜딩, 스타일, 마케팅적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연계하여 도출되는 과정들을 제안함으로서 향후 브랜드 스페이스 디자인과 마케팅 분야에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방법들로 결과물을 도출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하는데 의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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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대학 > 환경디자인과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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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hie, Jin Min
미술대학 (환경디자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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