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방과후 학교와 EBS 수능강의의 사교육비 경감 효과Policy Evaluation on Private Tutoring Countermeasures : After-school Program and EBS KSAT Teaching

Other Titles
Policy Evaluation on Private Tutoring Countermeasures : After-school Program and EBS KSAT Teaching
Authors
박소영
Issue Date
Apr-2008
Publisher
한국교육행정학회
Keywords
policy evaluation; private tutoring countermeasure; after-schoolprogram; EBS KSAT teaching; 사교육비 경감 효과; 방과후 학교; EBS 수능강의; 정책효과
Citation
교육행정학연구, v.26, no.1, pp 391 - 411
Pages
21
Journal Title
교육행정학연구
Volume
26
Number
1
Start Page
391
End Page
411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7953
ISSN
1226-8755
Abstract
이 연구의 주목적은 방과후 학교와 EBS 수능강의의 사교육비 경감 효과를 실증 데이터로 확인하는 데 있다. 이와 함께 기존의 연구에서 사용한 것과 같은 인식 조사를 실시하여 정책 효과를 인식과 실제 측면에서 동시에 분석하였다. 연구 목적을 위한 연구문제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1) 방과후 학교와 EBS 수능강의라는 사교육비 경감대책에 대한 교육수요자의 인식은 어떠한가? 2) 사교육비 경감대책은 실제로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하였는가? 연구결과, 방과후 학교 정책은 인식과 실제에서 사교육비 경감 효과가 없었으며, EBS 수능강의는 사교 육비 경감효과가 있는 것으로 인식되었으나 실제 효과는 없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문과대학 > 교육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Park, So Young photo

Park, So Young
문과대학 (교육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